티스토리 뷰

가게 이름: 코리아식당 홍대점

방문시기: 2023년 12월

위치: 상수역에서 가까움(4번출구로 나와 도보 5분)/홍대입구역 도보 20분

★ 주의!! '홍대 코리아식당'이라고 검색하면 X연남동(연희로)X에 있는 코리아식당이 나오는데 여기 아님!!!!

 

 

임영웅 맛집 홍대 코리아식당 전경

 

홍대 코리아식당은 위의 사진과 같은 모습이다. 카카오맵 거리뷰에서 가져온 사진이다.

 

임영웅 포토카드와 홍대 코리아식당

홍대 코리아식당 앞에서 임영웅님 포토카드를 들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식당 크기는 4인 테이블 6개, 2인 테이블 3개 정도 규모였다(정확한 수치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내가 간 시간은 주말 저녁시간이 끝날 때쯤이었다. 

테이블이 반쯤 차있었고, 대부분 식사를 마치는 분위기였다.

혼자 오신 아저씨도 있었고 어린이 포함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도 있었다.

 

홍대 코리아식당 메뉴와 가격
임영웅 포토카드와 홍대 코리아식당 순두부찌개, 밑반찬
임영웅 포토카드와 홍대 코리아식당 제육볶음, 밑반찬

 

식당 메뉴와 가격표 사진을 보면 다양한 메뉴가 물가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나는 순두부찌개를 주문해보았다. 순두부찌개에는 순두부 외에도 새우, 조개가 들어있었다.

다른 날에는 제육볶음을 주문해보았다. 많이 달지않고 그다지 맵지않은 점이 좋았다.

 

다른 블로그를 보니 여기가 특히 생선조림류 맛집이라고 한다.

나는 안 먹어보았지만 생선조림류를 추천 메뉴로 권한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고등어조림을 맛있게 먹었다고 했다.

다른 날 방문하였을 때는 손님들 말로는 전반적으로 다 맛있다고 했다. 덧붙여, 제육이 대표메뉴고, 순두부찌개, 청국장을 먹어보셨고 다 맛있었다고 하셨다.

 

김치가 맛있다. 한식당은 김치가 중요한데, 여기는 괜찮았다.

시금치도 오랜만에 먹어보았는데 고소하고 맛있었다.

 

최근 후기를 보면 음식이 달다는 말이 있었는데

내가 먹었을 때는 거슬리지 않았고, 후기 다신 분이 단맛에 좀 민감한 분 같다.

 

아래 사진들은 식당 내부 사진을 촬영하였다.

운이 좋게 내가 식사를 마칠 때쯤에는 잠깐 혼자 남은 시간이 있어서 촬영할 수 있었다. 

홍대 코리아식당 내부1(벽면)
홍대 코리아식당 내부2(카운터)
홍대 코리아식당 내부3 (입구)
홍대 코리아식당 내부4 (입구)

 

 

[또 다른 웅지순례지]

https://amooparty.tistory.com/426

 

웅지순례 장소 후기 정리 목록

웅지순례를 여러군데 다니다보니 모든 글에 링크를 달 수가 없어서 하나의 글로 모았다. 글은 식사, 카페 두 가지로 나누어 작성한다. [식사] ○ 코리아식당 홍대점 : https://amooparty.tistory.com/421 [

amooparty.tistory.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