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게 이름: 스케줄합정
방문 시기: 2023년 12월
위치: 합정역에서 도보 6분 위치. 합정역 4, 5, 6번 출구와 가깝다.

 

 

 

스케줄합정 전경

스케줄합정은 위의 사진과 같은 모습이다. 카카오맵 거리뷰에서 가져온 사진이다.

 

 

임영웅 포토카드와 스케줄합정 전경


스케줄합정 맞은편에서 임영웅님 포토카드를 찍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가게 특성]
콜키지 가능, 웰컴키즈존*, 레터링*, 대관 가능, 전문 소믈리에, 반려동물 동반, 와인 배송, 포장 가능(피자)*
*웰컴키즈존: 노키즈존에 반대 개념으로, 아이 동반 가능하다는 의미.
*레터링: 와인을 주문하면 와인잔과 사인펜을 주는데, 와인잔에 사인펜으로 글자를 쓸 수 있게 해주어서 ‘레터링’으로 표현한 것 같다.
*포장: 피자만 가능. 먹고 남은 음식도 피자만 포장 가능.

 

스케줄 합정 스페셜 좌석


[좌석/규모]
식당규모는 꽤 컸다. 들어갔을 때 한눈에 보이는 것만 4인 테이블 10개 이상, 2인 테이블 5개에다 안쪽에 자리가 더 있었다.
입구에서 한 눈에 보이는 좌석들을 지나면 넓은 복도가 있고, 큰거울과 내부 화장실이 있다. 복도를 지나면 안쪽에 다시 좌석들이 나온다.
1시간 가량 머물면서 관찰한 결과 가게는 만석되기 일보 직전 상태로 유지되었다.

[화장실]
화장실은 안쪽으로 들어가 큰 거울 왼쪽.
깨끗한 편이었다.
여자화장실 기준 두 칸, 핸드타올, 가글 있음. 
물비누가 작동하지않았음(일시적인지는 모르겠음).

[예약]
‘캐치테이블’ 어플로 미리 예약하고 갈 수 있다. 많이들 예약하고 오시는 것 같았다.
자세한 방법은 검색엔진에서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 등으로 검색하면 몇몇 사람들이 설명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다.

나는 예약없이 방문했으나 가게 규모가 꽤 있다보니 좌석이 있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오후 1시 30분정도의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자리가 났던 것 같다.
가게가 커서 예약 없이도 들어갈 수도 있지만, 앞서 말했듯 만석이 될 듯 말 듯하니 붐비는 시간대에 방문하는 경우 예약을 추천한다.

[메뉴/영웅세트]
메뉴 역시 ‘캐치테이블’ 어플에서 볼 수 있다.
‘영웅세트’는 아쉽게도 지난 11월에 종료되었다고 알고 있다.
메뉴 주문시에도 ‘영웅세트’는 존재하지않았다.
하지만 세트가 존재하지않으면 내가 만들면 되는거 아닌가?

 

기존에 존재하던 영웅세트(히어로세트)는 다음과 같다.
<영웅세트 구성>
트러플 크림뇨끼
소갈비&매쉬포테이토(현재는 판매하지않는 것 같음)
스케줄김치볶음밥(시그니처)
토마토 파스타
자몽에이드
애플망고빙수(시그니처/4만8천원…)

다 먹기엔 많은 양이라 일부만 주문해보았다.
-블랙트러플크림뇨끼(32000)
-스케쥴김치볶음밥(18000) – 시그니처(대표) 메뉴
-자몽에이드(6000)
총 56000원

 

스케줄합정 자몽에이드
임영웅 포토카드와 함께 촬영한 스케줄합정 스케줄김치볶음밥과 블랙트러플크림뇨끼, 자몽에이드(1)
임영웅 포토카드와 함께 촬영한 스케줄합정 스케줄김치볶음밥과 블랙트러플크림뇨끼, 자몽에이드(2)


[후기]
- 전반적인 양: 양은 인당 한 메뉴정도로 각자 음료와 인원수만큼 음식을 주문하면 될 것 같다.
- 자몽에이드: 많이 달지않음. 시럽달달한 불량식품 맛이 아닌 점이 마음에 들었다.
- 김치볶음밥: 대표 시그니처 메뉴. 비린걸 잘 못먹어서 반숙란도 잘 못먹는 편인데, 계란노른자를 깨뜨려서 먹어도 괜찮았다.
다른 곳에서 먹는 김볶밥에 비해 가격대는 있지만 다른 후기들을 보면 비싼만큼 맛도 있다고 하였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김치볶음밥 맛집을 알다보니 거기에 비해 두 배 정도 가격인 점은 조금 부담스러웠다. 
간도 적당하고 적당히 골고루 익혀져 있어서 김볶밥을 먹어본 곳 중에서는 간발의 차이로 가장 낫다고는 할 수 있을 것 같다.
- 블랙트러플크림뇨끼: 트러플향이 솔솔 난다. 면(?)도 잘 적당히 말랑하게 잘 익혀져있었고 떡과 잘찐감자의 중간 식감 같았다. 
자칫 짤 수 있는데 과하게 짜지않은 점이 좋았다. 화이트크림이다보니 어르신들 입에 느끼한 느낌이 있을 수 있다. 김치볶음밥과 같이 주문하길 잘했다.

-전반적 후기: 
재방문의사 있지만 가격이 두려운 편.
다음에 방문하면 영웅세트의 다른 구성품인 라구파스타도 먹어보고 싶다.
애플망고빙수도 궁금하지만 양도 많고 가격도 무시무시해서 엄두가 안 난다.


[또 다른 웅지순례지]

https://amooparty.tistory.com/426

 

웅지순례 장소 후기 정리 목록

웅지순례를 여러군데 다니다보니 모든 글에 링크를 달 수가 없어서 하나의 글로 모았다. 글은 식사, 카페 두 가지로 나누어 작성한다. [식사] ○ 코리아식당 홍대점 : https://amooparty.tistory.com/421 [

amooparty.tistory.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