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무원 디자인밀 new 정성한상 메뉴 사진(11가지)

※참고: (1) 씨앗강된장 정식, (2) 큐브스테이크 정식, (3) 산나물비빔밥, (4) 흑초닭강정 정식, (5) 바싹소불고기 비빔밥, (6) 한돈불고기정식, (7) 묵은지콩비지 정식, (8) 두툼떡갈비 정식, (9) 사골닭개장 정식, (10) 간장짬닭 정식, (11) 소불고기전골 정식

반년 이상 풀무원 디자인밀을 구독해서 먹었다.
처음에는 암환자식, 이후로는 쭉 정성한상을 먹었고, 11/16 이후부터 리뉴얼된 new 정성한상도 먹었다.
정성한상 때 먹었던 기억을 떠올려 매울 것 같은 메뉴 몇 개는 제외하고 구독하였고
New 정성한상 한바퀴를 먹은 후기를 기록하고자 한다.

0-1. 디자인밀이란?(출처: https://dm.pulmuone.com/brand/designmeal_story.do)
현대인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개인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다.
매일매일 다른 메뉴로 배송되는 식단형 제품으로 일일 칼로리 설계와 균형 잡힌 영양설계를 경험할 수 있다.
시니어식, 샐러드, 도시락, 덮밥, 간편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0-2. 구독 계기

밥 먹을 시간 없이 몇 달 바쁘게 준비할 일이 있었다.

주변에 괜찮은 도시락 구독 프로그램이 있는지 묻고 다녔고

그 때 추천 받은 것이 풀무원 디자인밀이었다.


1. 가격 및 구독일자 설정
정성한상은 한 끼 7,500원이었다(디자인밀 홈페이지 기준). 오래 먹는다고 할인은 없다.
새로운 new 정성한상은 한 끼 8,500원이다. 무려 1천원이 올랐다. 7,500원은 주변 물가 평균이라 편리하단 점까지 더해져 장점이 있었는데 8,500원이 되니 조금 부담스러워졌다.
기존 구독자들이 양이 적다고 하여서 양을 늘리고 메뉴도 바꾸면서 인상하였다고 하는데 나한테는 new 정성한상은 조금 많고, 정성한상은 딱 적당했다(살이 찌지도 빠지지도 않았다). 그래서 양이 늘고 가격도 인상된 리뉴얼이 아쉽다.

타 홈페이지에서 조금 할인된 가격에서 먹어본 적이 있는데, 날짜 선정이 번거롭기도 하고 첫날 배송이 잘못되어서 지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먹는다.
나의 경우 쭉 구독한게 아니라 받는날과 안 받는 날이 복잡하게 섞여있어서 타 홈페이지에서는 달력을 보며 하나하나 입력해야했다면,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달력모양의 창이 있어서 먹는 날만 체크해서 제출하면 되어서 편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때 ‘주 5일’, ‘주 3일’ 옵션으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도 있고(그림 A) ‘맞춤주문하기’ 버튼을 이용해 나처럼 달력에 구독 받은 날짜와 아닌 날짜를 정할 수도 있다(그림 B).
단, 구독시작일 최소 3일 이전에 주문을 해야 당일 받을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도시락 구독하는 곳→ https://dm.pulmuone.com/

 

디자인밀

풀무원이 제안하는 나를 위한 맞춤식단

dm.pulmuone.com

 

그림 A. 배송일 일수 및 날짜 설정 방법
그림 B. 맞춤주문하기에서 배송받은 날짜를 선택하는 창

 

2. 배송
풀무원의 신선냉장배송 시스템으로 평일 문앞까지 직접 배송해준다.
보냉백과 얼음팩에 싸인 도시락이 도착하며,
보냉백과 얼음팩은 대여 개념이기 때문에 추후 반납해야한다.
문앞에 (풀무원에서 제공하는) 보냉가방을 두고 도시락만 꺼내고 가방과 얼음팩은 원위치 시키는 식으로 받으시면 된다.
일반적으로 집앞으로 받으면 아침일찍 배송해주시고, 회사로 받으면 11시 이전 배송인데, 나의 경우에는 9시 이전에 늘 도착해있었다.

3. 메뉴
밥과 반찬양의 균형이 맞는 편. 전체 양이 증가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다 먹을 수 있는 양.
메뉴는 13가지 정도 된다. 나는 이 중에 여러 이유로 못 먹는 음식을 제외하고 11가지를 먹어보았다. 차갑게 오므로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쯤 돌려먹으면 된다.
전체 메뉴(2023.12. 기준):
씨앗강된장 정식, 큐브스테이크 정식, 산나물 비밤밥, 흑초닭강정 정식, 제육볶음두부구이 정식, 바싹소불고기 비빔밥, 숯불닭구이 정식, 한돈불고기 정식, 묵은지콩비지 정식, 매콤오징어불고기 정식, 두툼떡갈비 정식, 사골닭개장 정식, 간장찜닭 정식, 소불고기전골 정식

 

3-1. 맛

자극적이지도 밋밋하지도 않은 담백한 맛. 이거 먹다가 편의점도시락을 먹으니 자극적이었다.

평소에 떡볶이나 마라탕 같은 자극적인 음식도 곧잘 먹는데, 도시락이 밋밋하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적당히 간이 되어있어서 맛있고 소화가 잘되는 도시락이었다.

메뉴 사진 세부사진은 다음과 같다.

 

(1) 씨앗강된장 정식, (2) 큐브스테이크 정식, (3) 산나물비빔밥, (4) 흑초닭강정 정식
(5) 바싹소불고기 비빔밥, (6) 한돈불고기정식, (7) 묵은지콩비지 정식, (8) 두툼떡갈비 정식
(9) 사골닭개장 정식, (10) 간장짬닭 정식, (11) 소불고기전골 정식



4. 종합평가
간편하고 영양소도 챙길 수 있어서 좋다. 바쁜 현대인 도시락으로 추천합니다.
기존의 정성한상에 비해서 양이 늘었지만 내게는 조금 많았고, 좋아했던 메뉴도 사라진 것이 있어서 아쉬운 마음도 있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구독했다보니 약간 물린 상태라 한동안은 구독을 쉴 것 같다.
저번에도 쉬다가 다시 구독했었다. 필요가 생기면 다시 구독할 예정이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